[강원소방]연말연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불시단속

글자 크기
[강원소방]연말연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불시단속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오승훈)는 연말연시를 맞아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 도내 대형 다중이용시설 9개소 대상으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불시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연말연시 이용객이 집중되는 전통시장, 숙박시설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소방시설 임의조작 여부 ▲ 피난·방화시설 장애물 적치 행위 확인 ▲ 소방시설 자체점검의 적정성 여부 ▲ 위험물 저장·취급기준 준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단속 결과 피난 통로 내 장애물 적치, 방화문 하부 고정물 설치 및 도어클로저 탈락, 방화셔터 하부 장애물 적치, 비상발전기용 경유탱크 위험물 표지·게시판 미설치 등 총 9건의 위반사항이 확인되었으며 피난․방화시설 장애물 적치 행위 건 등에 대해 과태료 2건, 시정명령 7건의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대상을 점검한 소방시설 관리업체에 대해서 자체점검 적정성 여부를 검토하여 거짓 점검이 확인 될 경우 행정처분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오승훈 소방본부장은 “방화문 등 피난․방화시설은 설치만으로 안전이 확보되는 것이 아니라, 유사시 정상 작동하도록 관리하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말연시와 같이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시기에는 시설 관계자의 철저한 관리와 안전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