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기계공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수료식 개최

글자 크기
춘천기계공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수료식 개최
사진|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한재혁)가 1월 7일(수) 오전 11시, 춘천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김기현 직업교육팀장을 비롯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김국진 부장, 도제학교 학습기업 관계자, 도제지원단, 한국폴리텍대학·인하공업전문대학·동양미래대학교 등 일학습병행(P-tech) 사업 관계자, 그리고 3학년 졸업생 학부모와 도제교육과정 참여 학생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도제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에게 수료증 수여와 함께, 우수한 성과를 거둔 참여기관 및 학생에 대한 상장과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고등학교 재학 중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근무 경험과 학교 교육을 병행하는 일학습병행(P-tech)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기업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며 직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는 제도이다.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는 이러한 교육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한국산업인력공단 선정 우수사례 학교로 이름을 올리는 등 내실 있는 도제교육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특히 졸업생들은 취업이 확정됨과 동시에, 인하공업전문대학·동양미래대학교·한국폴리텍대학 등으로의 일학습병행(P-tech) 진학을 통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남학생의 경우 병역특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는 회사 재직, 일학습병행(P-tech) 진학, 병역특례를 동일 기간에 병행할 수 있는 제도로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학업에 대한 의지가 있는 학생들은 졸업 후 한국공학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성대학교 등 4년제 대학의 3·4학년 과정으로 편입할 수 있는 제도도 마련되어 있어, 지속적인 경력 개발과 학업 성장이 가능하다.

한재혁 교장은 “이번 수료식은 학교에서의 배움과 산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했음을 증명하는 매우 뜻깊은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쌓은 실무 역량과 배움을 바탕으로 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학교는 언제나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