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동차산업 '교육훈련·취업연계' 담당 수행기관 공모

글자 크기
경기도, 자동차산업 '교육훈련·취업연계' 담당 수행기관 공모

경기도가 도내 자동차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여건 개선 등을 위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지원 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는 올해 총 34억원을 투입해 도내 미취업자, 자동차 부품 제작 등 관련 업종 재직 근로자와 자동차 관련 중소·중견 기업 등을 대상으로 ▲구직자 교육훈련 ▲구직자 취업 연계 ▲신규 입직자 지원 ▲재직근로자 지원 ▲기업 지원 및 컨설팅 등 5개 사업을 담당할 수행기관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수행기관 신청 자격은 도내 비영리법인·단체,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훈련인증기관 등이다. 최근 5년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지원 사업으로 부정수급 처분을 받은 수행기관이나 담당자는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경기도는 오는 21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경기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자동차산업의 인력수급 불균형을 완화하고, 신규 인력의 조기 이탈을 줄이는 동시에 기업의 고용유지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진기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도내 주력산업인 자동차산업의 변화 속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제때 공급하고 기존 인력이 현장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경기도 일자리 정책의 현장 실행력을 높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놓치면 손해! 2026 정책 변화 테스트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