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스테디셀러인 '눕시'의 2025년 신제품인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눕시 다운 재킷은 지난 1992년 미국 등지에서 첫 출시 되어 30년 넘게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말라야 산맥 대표 산봉우리 이름인 '눕체'로부터 명명된 노스페이스의 글로벌 시그니처 제품이다. 보온성과 경량성은 물론 특유의 힙한 디자인을 통해, '교복 패딩', '국민 패딩' 및 '근육맨 패딩'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면서 오랜 기간 겨울 패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눕시는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오픈런, 선착순 한정 판매 완판 및 리셀 판매 등을 기록하기도 했다.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은 눕시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국제 재활용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한 리사이클링 다운 충전재도 적용했다. 이 인증은 단순히 '재활용 원료를 포함했음'을 인증하는 RCS보다 더 높은 등급의 인증이다.
또 혹한은 물론 겨울철 이상 기후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한층 강화했다. 일반 소재 대비 3배 이상의 인열강도를 지닌 폴리에틸렌 원사를 어깨 부분에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무봉제 공법을 적용해 봉제선을 통한 열기와 다운 털 빠짐 걱정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우수한 노스페이스 고유의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벤트'를 겉감에 적용해 외부의 눈과 비를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쾌적한 착용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사장은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편, 예측하기 힘든 이상 기후에 대비 가능하며, 자연과 더 나은 공존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더 착하고 더 튼튼한 제품으로 거듭난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과 함께, 많은 분께서 올겨울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을 한층 더 따뜻하고 쾌적하며 스타일리시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 ▶ 속보·시세 한눈에, 실시간 투자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