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 위기브는 기부자들의 참여를 이어가기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2만원까지 지급한다.
위기브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한 뒤 서비스 재개 알림을 받은 후 3일 이내에 10만원 이상 기부를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선착순이다. 1000명까지는 2만원, 1001번째부터 3000번째까지는 1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지급은 기부 완료 후 7일 이내 이뤄진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위기브에 로그인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위기브 알림 신청’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후 알림을 받고 10만 원 이상 기부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혜택 대상에 포함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소멸 위기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개인이 주소지 외 지역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위기브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국가 전산 장애로 기부 서비스가 중단되는 초유의 상황이 발생했지만 지역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잇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부자가 고향사랑기부에 쉽고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강은선 기자 groov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