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특례시 창원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건강한 내일! 금연으로부터"를 주제로 시민들의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상시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금연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니코틴패치, 니코틴껌, 니코틴사탕 등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금연상담사가 1:1 맞춤 상담을 통해 금단 증상 관리, 흡연 욕구 대처법 등을 단계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직장인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이동 금연 클리닉'도 함께 운영 중이다. 한 사업장에서 10인 이상이 금연을 희망하여 신청할 경우, 보건소 전문 인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금연 상담, 교육, 니코틴 보조제 제공 등 통합 금연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재연 창원보건소장은 "금연은 혼자 의지만으로 버티기보다 전문가와 함께 계획적으로 실천할 때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담배를 끊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있는 시민들께 금연 클리닉 방문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해를 맞아 시민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선택이 확산할 수 있도록 금연 클리닉 안내와 홍보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금연 클리닉 이용 및 이동 금연 클리닉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과 사업장은 창원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놓치면 손해! 2026 정책 변화 테스트 ▶ 하루 3분, 퀴즈 풀고 시사 만렙 달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