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골드카드’ 변수 속 미국 투자이민 전략...한마음이민법인 17일 세미나

글자 크기
트럼프 ‘골드카드’ 변수 속 미국 투자이민 전략...한마음이민법인 17일 세미나
한마음이민법인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 포스터. 사진ㅣ한마음이민법인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한마음이민법인이 2026년을 앞두고 미국 투자이민(EB-5)의 ‘마지막 골든타임’을 주제로 한 무료 세미나를 연다.

한마음이민법인은 오는 1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25층 그랜드 리셉션 홀에서 ‘두바이 법인 설립과 골든 비자(오전)’와 ‘2026년 미국 투자이민의 모든 것(오후)’을 주제로 한 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투자이민의 신청자 급증으로 2~3년 이상 수속 대기가 예상돼, 미국 투자이민의 최신 동향을 비롯,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두바이 이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특히 오후 2시 세미나에서는 ▲2026년 주목해야 할 이민 정책과 전략 및 FAQ ▲개인별 맞춤 컨설팅 ▲트럼프 골드카드(Gold Card) 프로그램 ▲미국 투자이민(EB-5)의 투자금 인상 전망 ▲EB-5 개혁 및 청렴법(RIA) 시한 임박 등 최신 미국 투자이민 가이드가 소개된다.

이와 관련 김미현 대표는 “EB-5 제도의 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으로 지난해 3분기 투자이민 신청자수가 최고치를 기록했다. 미국 투자이민은 기존 법과 판례, 그리고 규정과 지침 등 명확한 기준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최근 EB-5 신청 및 승인건수도 증가하고 있기에 전문가와 함께 확실한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미현 한마음이민법인 대표가 이민 박람회에서 발표하는 모습. 사진ㅣ한마음이민법인
‘2026년 미국 투자이민의 모든 것’ 세미나에서는 ▲골드카드 도입 이후 EB-5 제도의 향방 ▲2022년 발효된 RIA 개정안 핵심 ▲리저널센터 프로그램과 그랜드파더링 조항 ▲최근 EB-5 승인 및 수속 동향 ▲신청 체크리스트 ▲주요 EB-5 프로젝트 분석은 물론, 투자에 따른 증여세 계산 방법과 이민 신청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도 함께 제공된다.

오전 세션으로 진행되는 ‘두바이 법인 설립과 골든 비자’ 세미나에서는 미국 투자이민 대비 심사 절차가 간소하고 취득 기간이 짧은 두바이 이민 전략을 소개한다. ▲부동산 투자 및 법인 설립을 통한 골든 비자 취득 방법 ▲두바이의 세제 구조와 절세 전략 등이 주요 내용이다.

한편 한마음이민법인은 1996년 창립 이래 김미현 대표와 현지 변호사 등 수십년 경력의 이민 전문가들로 구성된 해외 이주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현재 미국 뉴욕, 워싱턴DC, 로스앤젤레스, 호주 시드니, 뉴질랜드 오클랜드, 캐나다 토론토, 벤쿠버, 캘거리, 몬트리올 등 영어권 주요 도시에 글로벌 지사, 글로벌 전문 파트너사들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sj0114@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