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은 오는 1월 13일, 식품진흥원 본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2026년도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비롯한 국내 식품기업 전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6년 새롭게 변경되거나 확대되는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식품진흥원이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들이 실제 사업 참여 시 필요로 하는 핵심 정보와 절차를 중심으로 설명해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사업별 담당자가 상주하는 1:1 개별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원사업에 관심있는 기업들은 사업 내용, 신청 요건, 추진 일정 등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사업 참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는 식품진흥원뿐만 아니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중소벤처기업부 등 타 부처 및 유관 기관도 함께 참여해, 기관 간 연계 협력을 통한 기업지원 역량 강화와 함께 다양한 정책·금융·R&D 지원사업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식품기업들은 여러 기관의 지원제도를 한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2026년도 식품진흥원 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진흥원 누리집(www.foodpolis.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명남 식품진흥원 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로 더 많은 식품기업들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미래 식품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전담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