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 개최

글자 크기
강원도립대,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 개최
강원도립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 최근표 단장이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도립대학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도립대학교(총장 최종균)는 지난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창업 플랫폼 구축을 위한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라이즈(RISE) 사업단, SCOUT사업단이 공동 주관했다.

이번 포럼은 지자체·유관기관(지)-기업(산)–대학(학)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바로 실행 가능한 창업 협력 모델 확산을 목표로 기획됐다. 창업 인사이트 제공과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연계한 ‘연결(Bridge)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것이 특징이다.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모습. 사진|강원도립대학교
포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강릉과학산업진흥원 등 지역 유관기관과 라이즈(RISE) 사업 및 SCOUT사업 참여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 총 47명이 참석했다.

1일차에는 로컬 기반 창업기업 센트오브사운드(대표 박소현)의 향기 키트 체험과 삶은감자(대표 박연재)의 키링 만들기 등 체험형 창업특강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실제 창업 현장에서 검증된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학습 포인트를 전달했다.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모습. 사진|강원도립대학교
이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라이즈(RISE) 사업단 RCC센터 등 도내 창업 유관기관이 참여한 창업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참여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지원정책과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안내됐다.

2일차에는 로컬창업기업의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로컬창업 인재스쿨 G-Stone」 창업 교육이 이어졌다.

「2025 지·산·학 창업브리지 포럼」모습. 사진|강원도립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라이즈(RISE) 사업단 최근표 단장은 “이번 포럼은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사업(지원)·현장(기업)·교육(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설계했다”며 “참여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고, 네트워크를 확장해 즉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