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UP, 인도네시아 주요 차트 1위 힘입어 현지 진출…본격 글로벌 행보

글자 크기
VVUP, 인도네시아 주요 차트 1위 힘입어 현지 진출…본격 글로벌 행보

그룹 VVUP(비비업)이 멤버 킴의 모국인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본격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VVUP은 오는 26~2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팬 이벤트 'House Party with VVUP'을 진행한다. 퍼포먼스는 물론 밋앤그릿, 팬사인회를 진행하며 현지 팬들과 가까이서 호흡할 예정이다.

특히, VVUP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것은 데뷔 후 이번이 처음인 가운데, 멤버 킴의 모국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VVUP은 컴백마다 인도네시아 아이튠즈 K-팝 차트 상위권을 휩쓴 바, 현지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진출의 첫 시작점을 인도네시아로 택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VVUP과 컬렉션 협업을 선보인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MARK & LONA(마크앤로나)가 함께해 더욱 눈길을 끈다. VVUP과 MARK & LONA의 협업 소식은 당시 일본 현지 92개 매체가 대대적으로 다루며 VVUP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다.

VVUP은 최근 미니 1집 'VVON'을 통해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전 영역에서의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알리며 아시아를 넘어 남미, 중동,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존재감을 확대했다. VVUP은 멕시코와 프랑스 아이튠즈 K-팝 차트에 신곡과 기발매곡을 다수 진입시키며 이른바 '줄 세우기'를 기록, 국내외 상승세 속에 스테디셀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이에 더해 'VVON'은 발매 직후 인도네시아, 태국 아이튠즈 R&B/소울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브라질, 포르투갈 애플 뮤직 K-팝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Super Model' 역시 카타르 애플 뮤직 차트 최정상에 오른 가운데,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현재 1400만 뷰에 육박한다.

VVUP은 오는 26~27일 양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Lippo Puri Mall과 Kota Kasablanka에서 팬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 이벤트 참석은 MARK & LONA 컬렉션 티셔츠 구매자 대상으로 선정된다.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