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 실시

글자 크기
김해시,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 실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에서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사진김해시홍태용 김해시장이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에서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 [사진=김해시]
김해시는 10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의무공동주택 214개 단지의 입주자대표와 관리주체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동주택 관련 법령과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의 직무소양·윤리 △김해시 공동주택 감사 지적사례 및 회계처리 실무 △입주민 간 분쟁조정과 노동자 인권보장 방안 △공동주택 화재 예방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리소장과 입주자대표회의가 함께 공동주택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인사말에서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애써 주시는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입주민이 신뢰하고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김해시도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앞으로도 공동주택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전한 공동주택 관리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아주경제=김해=김태형 기자 kbm020530@ajunews.com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