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28일 글로벌 여행 서비스 제공 업체인 ‘트립닷컴 그룹’과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열린 한국공항공사-트립닷컴 그룹 업무협약식에서 허주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오른쪽)과 에디슨 첸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트립닷컴 그룹과 지방공항의 노선 홍보, 항공권 할인, 맞춤형 특집 페이지 운영 등 공동 마케팅을 실시해 인바운드 수요 확대와 지역관광 활성화 등에 나선다. 양 기관은 지방공항 노선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항공권 특가 실시간 판매△지방공항 입국객 대상 숙박 할인 이벤트△인플루언서 협업 지역관광 릴레이를 함께 시행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에디슨 첸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한국을 찾는 여행객들이 매년 증가하는 만큼 지역관광에 대한 관심도 늘어가는 상황에서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허주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방공항과 지역 모두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지방공항 수요 창출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김해·제주·청주·대구·양양공항 등 6개 국제공항의 여객수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70만명(14%) 증가한 1381만명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중국 노선은 한·중 무비자 제도 시행,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등으로 같은 기간 대비 67만명(21.4%) 증가했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