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제2회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공개… 전시회 군청사 개최

글자 크기
부산 기장군, ‘제2회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공개… 전시회 군청사 개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제2회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의 수상작 선정을 마치고, 기장군청사 로비에서 전시회를 열어 선정 작품을 공개했다.


이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으로, 기장의 숨은 관광지를 발굴하고 기존 관광지의 매력을 재조명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는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 8월 내부심사와 심사위원 서면 심사, 10월 대면 심사 등 3단계의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42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기장 8경 중 하나인 오랑대(기장읍 시랑리)를 배경으로 한 '갈맷길 하이킹'이 차지했다. 작품은 오랑대의 웅장한 해안 절경과 함께 갈맷길을 질주하는 라이더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을 비롯해 ▲금상 50만원(1명) ▲은상 각 30만원(3명) ▲동상 각 20만원(5명) ▲입선 각 5만원(32명)이 지급된다.


군은 기장군청사를 시작으로 죽성드림세트장, 옛 좌천역사 등에서도 순회 전시회를 이어갈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들은 군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관광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공모전 당선작을 통해 많은 분이 기장의 숨은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 관광 홍보와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장군 관광사진 공모전' 관련 문의는 기장군 문화관광과로 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 2026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뉴스 헷갈릴 틈 없이, 지식포켓 퀴즈로! ▶ 속보·시세 한눈에, 실시간 투자 인사이트

HOT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