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이춘희 前 세종시장 초청 ‘군민 행복 고창포럼’ 개최

글자 크기
고창군, 이춘희 前 세종시장 초청 ‘군민 행복 고창포럼’ 개최
고창군은 지난 18일 오후 동리국악당에서 이춘희 前 세종시장을 초청해 ‘군민 행복 고창포럼’ 을 개최했다. ( 캡션 / 고봉석 기자, 사진은 이춘희 전 세종시장 )
[스포츠서울 l 고창=고봉석 기자] 전북 고창군이 지난 18일 오후 동리국악당에서 고창군 해리면 출신인 이춘희 전 세종시장을 초청해 ‘함께 할수록 더 행복한 고창, 더 빛나는 주민자치’를 주제로 군민 포럼을 개최했다.

이춘희 전 시장은 건설교통부 차관, 인천도시개발공사 사장을 역임하고 민선 6~7기 세종시장으로 재임하며 행정수도 완성과 시민 중심의 도시 발전에 노력했다.

특히 주민 참여와 삶의 질을 강조하며 세종시가 균형 발전과 지속 가능한 도시로 발전하는 기반이됐다.

이춘희 전 시장은 “주민자치는 단순히 정책의 집행을 넘어, 주민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며, 지역의 발전과 공동체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다”며 “군민들의 참여와 의견이 모일 때 고창은 더욱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자랑스런 고창인으로 대한민국 지방행정 역사에 한 획을 그어주신 이춘희 전 시장님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군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더욱 빛나는 세계유산 도시 고창을 향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kobs@sportsseoul.com

HOT 포토

더보기